한국남부발전(주) 안동빛드림본부, 혈압계 기부로 어르신 건강관리 지원. 사진제공 안동시


한국남부발전㈜ 안동빛드림본부(본부장 김상만)는 지난 24일 어르신들의 건강관리 지원을 위해, 풍산읍 3개 마을 경로당에 혈압계 6대(900만 원 상당)를 기부했다

이번 기부는 고령화로 인해 만성질환 관리의 중요성이 커지는 가운데, 경로당을 이용하는 어르신들이 보다 쉽게 혈압을 측정하고 건강 상태를 수시로 확인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전달된 혈압계는 관내 경로당에 비치돼 어르신들의 자가 건강관리와 예방적 건강활동에 활용될 예정이다.

안동빛드림본부 김상만 본부장은 “작은 나눔이지만 어르신들의 일상적인 건강 관리와 삶의 질 향상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전했다.

풍산읍 관계자는 “어르신들의 건강을 세심하게 살펴주는 뜻깊은 나눔에 감사드린다”며 “기부해 주신 혈압계가 경로당을 이용하는 어르신들의 건강관리와 질병 예방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잘 활용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남부발전(주) 안동빛드림본부는 ▲저소득층 냉․난방용품 지원 ▲취약계층 생활 지원 ▲재난 피해 이웃 돕기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실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