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부1동 청년회, 거동불편한 어르신들에게 염색ㆍ컷트 미용 서비스 제공. 사진제공 경산시


경산시 서부1동 청년회(회장 이재원)는 지난 12월 21일, 지역 어르신들을 위한 ‘사랑의 미용봉사’를 실시하고 훈훈한 감동을 선사했다.

이번 미용봉사는 올해 세번쨰 맞는 미용봉사로 청년회의 자발적인 재능기부 형태로 진행되었으며, 거동이 불편하거나 미용서비스 이용이 어려운 어르신들을 위해 염색과 컷트 서비스를 제공하여 큰 호응을 얻었고 어르신들에게는 특별한 기쁨을 선사했다.

봉사에 참여한 청년회원들은 백천동과 사동 근교에 미용업을 하고 있는 청년회원들이 직접 봉사에 참여해 재능기부를 통한 자발적 참여로 이루어진 데 큰 의미가 있다. 청년회는 다가오는 2026년에는 찾아가는 미용봉사로 본 사업을 더욱 확대할 예정이다.

이재원 서부1동 청년회장은 “이번 미용봉사는 단순한 봉사활동을 넘어, 지역 어르신들에게 조금 더 따뜻한 삶의 질을 선사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었다”며, “앞으로도 청년회는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고 발전하는 데 더욱 힘써 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안근상 서부1동장은 “청년회가 지역 어르신들을 위해 따뜻한 마음을 갖고 봉사활동을 펼치는 모습은 매우 기쁘다”며, “이번 미용봉사에 대한 어르신들의 뜨거운 호응과 감사의 메시지가 끊이지 않았는데, 재능기부로 자발적인 사업을 이끌어준 청년회에 감사하다”는 뜻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