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체육회, 체육인의 밤 개최. 사진제공 안동시
안동시체육회는 지난 12일에 2025년 한 해 동안 안동 체육 발전에 기여한 선수, 지도자, 체육관계자들을 격려하기 위해 ‘2025 안동시 체육인의 밤’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한 해 동안의 성과를 돌아보고 체육인들의 노고에 감사의 뜻을 전하는 자리로 마련되었으며, 지역 체육의 미래 발전 방향을 공유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었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도민체전 성공 기원’과‘전국체전 유치’문구가 새겨진 수건을 펼치는 퍼포먼스가 진행되었으며, 내년에 열릴 도민체전의 성공과 전국체전 유치를 염원하는 분위기가 행사장을 가득 채웠다.
안윤효 안동시체육회장은 “각종 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며 안동 체육의 위상을 높여주신 선수와 지도자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다가오는 2026년 제64회 경북도민체육대회를 성공적으로 치를 수 있도록 종목단체와의 협력 강화, 선수단 운영 체계 정비, 훈련환경 개선 등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이어 축사에 나선 권기창 안동시장은 “2026년 제64회 경북도민체육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도민체전의 성공은 안동 체육이 한 단계 도약하는 결정적인 계기가 될 것이며, 나아가 전국체전 유치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체계적으로 준비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