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불조심 포스터 공모전 홍보. 자료제공 김해서부소방서


김해서부소방서(서장 윤영찬)는 어린이들이 화재예방의 중요성을 스스로 배우고 표현할 수 있도록 하는 ‘2025년 어린이 불조심 포스터 공모전’을 적극 홍보하고 있다.

이번 공모전은 경상남도 소방본부(예방안전과)가 주최하고, 경상남도교육청과 한국화재보험협회 부산경남지역본부가 후원한다. ‘참여형 안전 공모전’을 통해 어린이들의 화재 경각심을 높이고, 어린이 시각에서 바라본 안전문화 확산의 계기를 마련하는 것이 목적이다.

공모 기간은 10월 13일(월)부터 10월 31일(금)까지 19일간으로, 관내 초등학생 및 12세 이하 어린이라면 누구나 1인 1작품으로 참여할 수 있다. 공모 분야는 ‘어린이다운 화재예방 손그림 포스터’이며, 전 도민이 안전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내용을 주제로 한다.

참가자는 참가신청서와 4절 크기(가로 39.4cm x 세로 54.5cm) 포스터 원본을 김해서부소방서 또는 거주지 내 119안전센터로 우편 또는 방문 제출하면 된다.

시상은 경상남도지사상(최우수상 1명), 경상남도교육감상(우수상 2명), 한국화재보험협회 부산경남지역본부장상(장려상 3명) 등 총 6점 규모로 이뤄진다.

윤영찬 김해서부소방서장은 “ 이번 공모전을 통해 어린이들이 자연스럽게 화재예방의 중요성을 배우고, 가족과 이웃 모두가 안전에 대해 함께 생각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