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의용소방대 소방기술경연대회 성황리 개최. 사진제공 여수소방서


2025년 여수시의용소방대 소방기술경연대회가 18일 여수시 진남실내체육관에서 열려 의용소방대의 재난대응 능력 향상과 상호 협력 강화를 위한 화합의 장이 마련됐다.

이번 경연대회는 여수소방서와 여수시의용소방대연합회가 주최·주관하고, 여수시와 여수소방서가 후원했으며 행사장에는 국회의원, 전라남도의원, 각 시·군 의용소방대 연합회장 등 주요 인사를 비롯해 약 300여 명의 의용소방대원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여수시의용소방대 소방기술경연대회 성황리 개최. 사진제공 여수소방서


대회는 소방호스 전개 및 회수, 단체줄넘기 등 기술경연을 중심으로 진행됐으며, 개회식에서는 유공자 표창, 감사패 수여, 격려사와 축사가 이어졌다. 특히 ‘남해안 거점도시 미항 여수, 더 안전하고 더 행복한 여수’를 함께 만들기 위한 의미 있는 행사로 평가됐다.

서승호 여수소방서장은 격려사를 통해 “의용소방대는 예로부터 소방과 깊은 협력 관계를 이어온 조직으로 시민의 안전을 위해 함께 노력해온 든든한 동반자”라며 “앞으로도 여수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기 위해 굳건한 협력을 이어가길 바라며, 오늘 이 자리에서 화합과 결속을 다질 수 있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박근섭 여수시의용소방대연합회장은 “여수소방서와 여수시가 평소 의용소방대 활동에 아낌없는 지원을 보내주신 데 깊이 감사드리며 안전을 위해 협력하는 관계기관의 든든한 뒷받침을 다시 한 번 느끼는 자리였다. 앞으로도 시민 안전을 위해 더욱 헌신하겠다””고 말했다.

여수소방서는 이번 대회를 계기로 여수시 의용소방대의 현장 대응력과 단결력을 높이고, 원활한 소통을 통해 시민 안전을 위한 협력체계를 더욱 공고히 할 계획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