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소방서 2025년 안전관리 이행실태 우수 다중이용업소로 선정된 투썸플레이스 원주무실DT점(점장 문영주). 사진제공 원주소방서


원주소방서(서장 김정기)는 6일 2025년 안전관리 이행실태 우수 다중이용업소로 투썸플레이스 원주무실DT점(점장 문영주)을 안전관리 우수 업소로 선정하고 화재안전조사 2년 면제 등 혜택을 준다.

우수 다중이용업소 선정은 『다중이용업소의 안전관리에 관한 특별법』에 의거해서 영업주 신청이나 소방서의 추천을 받아 엄격한 절차를 통해 확정되는데, 신청 기준은 최근 3년간 화재 발생 사실이 없고, 소방·건축·가스 등 관련 법령 위반 사실이 없으며 소방교육과 훈련 등 실시 기록이 있는 다중이용업소에 한해서 신청가능하다.

이번에 선정된 투썸플레이스 원주무실DT점은 해당 요건을 모두 충족해 원주소방서의 추천을 받아 지난 5일 강원도소방본부의 심의를 거쳐 최종 우수 업소로 확정되었다.

원주소방서는 6일 오후 2시 해당 업소를 방문해 소방안전관리 우수업소 인증 표지를 교부하는 한편, 향후 2년간 화재안전조사, 관계인 소방안전교육을 면제하고, 소방청 인증 안전관리 우수업소 네이버 정보 표출 등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김정기 서장은 “앞으로도 원주시민이 안심하고 다중이용업소를 이용할 수 있도록 자율 안전관리 모범 업소를 발굴하는 등 관련 혜택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